티스토리 뷰
8일 현재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가 첫 솔로 앨범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밝혔다
7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공식 차트 싱글 톱 100에 따르면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 타이틀곡 'FLOWER'는 38위에 올랐다. 이것은 여성 K-pop 솔로 부문에서 가장 높은 순위이다.
이전 최고 기록은 로제의 "On The Ground" (42위)였고, 리사의 "MONEY" (46위)가 그 뒤를 이었다. 세계 양대 차트로 불리는 영국 메인 차트에서 또 한 번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블랙핑크의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또한 유튜브에서 꾸준히 인기가 있다. 'FLOWER'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7일 22시간 만인 오전 11시 16분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며 블랙핑크의 통산 41번째 수억뷰 대열에 합류했다. 지난 6일 공개된 댄스 퍼포먼스 영상의 조회수는 현재 1747만 건을 넘어서며 이례적인 인기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음원성적 또한 주목할 만하다. 'FLOWER'는 미국을 포함한 64개국 아이튠즈의 최고 노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K-POP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순위인 6위에 진입하며 주간 차트 10위 자리를 지켰다.
한편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에는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난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과 독창적인 아름다움의 이중적 의미가 담겨 있다. 'FLOWER'는 독특한 사운드 베이스와 미니멀한 편곡이 돋보이는 곡이다.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 지수 특유의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가 짙은 중독성 있는 분위기를 선사한다.